본문 바로가기

책리뷰

[책 추천]당신은 다른 사람의 성공에 기여한 적 있는가? 자기계발서 추천 찐 리뷰

반응형
SMALL

 

 

 

자기계발서 추천
책 추천

 

 

책 소개

 

 

전대미문의 위기가 사람이 살아가는 방식을 아무리 바꾼다고 해도 변하지 않는 삶의 제1원칙이 있다.바로 사람과 사람이 만나서 이루는 파트너십이야말로 모든 변화와 성장의 시작이라는 점이다.

파트너십은 어두운 과거를 걷어내는 거룩한 신호탄이자 새로운 관문으로 향하는 위대한 갈림길이며,또 다른 우리로 다시 태어나는 경이로운 기적이다.

폭넓은 현장 경험과 통렬한 체험적 깨달음으로 쓴 이 책은 지금 이 시대에 누구나 삶의 지침으로 삼아야 할 필독서가 아닐 수 없다.

<당신은 다른 사람의 성공에 기여한 적 있는가?>는 나를 향한 성찰적 질문이자 우리가 함께 찾아나가는 나침반과도 같은 물음이다.

그 물음을 심장에 담고 책을 읽어나가면 식풍이 몰아치는 차가운 세상에서도 따뜻한 정을 나누는 행복한 삶의 길이 여전히 열려 있음을 몸으로 느낄 수 있다.

이 책을 잡는 순간부터 당신은 그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는 성장 파트너를 만나는 기적이 일어날 것이다.

 

 

작가소개

 

자기계발서

대학에서 공부하던 중 친구,선배들과 인터넷 벤처기업을 설립하면서 IT 업계에 입문했다.

한국 스타트업의 원조인 네오위즈를 거쳐 마이크로소프트에서 17년 동안 다양한 IT 전문 커리어를 개발해왔다.현재는 마이크로소프트 글로벌 인플루언서팀, 아시아 총괄 리전 매니저로서 한국뿐 아니라 전 세계 IT 커뮤니티 리더의 성장과 발전을 도우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글로벌 소프트웨어 인제 2,000명을 만나 쓴 <홀로 성장하는 시대는 끝났다>가 있으며 '세상을 바꾸는 시간,15분(세바시)'등 다양한 기업과 온라인에서 함께 성장하는 힘에 대한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목차

책리뷰책리뷰책리뷰

 

PART 1 : 지금 더욱 필요한 함께 성장하는 법,파트너십 :행복한 성장이 가능한 일터를 만들다.
PART 2: 예측 불가능 시대에 살아남는 파트너 공식:일터 밖 파트너십을 만들어라.
PART 3: 생존 방정식을 리셋하라 : 변화된 시대 성공을 돕는 개인 파트너십

 

 

 

리뷰

오직 나만 성공하기 위해 더 개인적으로 쪼개지고 경쟁하는 사회가 된 지금, 다른 사람의 성공에 기여한 적이 있느냐는 물음이 있는 책의 제목에 끌렸고 구매하게 되었다.
1인 기업을 운영하는 나로써는 파트너십이 일하는 파트너뿐만이 아니라 나의 고객,나의 가족으로 들려 더욱 색다르게 볼 수 있던 책이였다.

 

 

책리뷰

 

성장 마인드셋은 적극적으로 배우려는 자세이다.실패하더라도, 또는 비판을 듣더라도 그 모든 것을 성장을 위한 배움의 기회로 삼는다 _42p

 

 

 

 

 

 

나는 다른 사람의 성공에 기여한 적 있는가?

 

'성장하겠다고 마음 먹는다는 것'의 반대말은 '하던 대로 계속하는 것'이다. 성장하기 위해서는 일단 하던 대로 계속하는 것을 멈춰야 한다. 그리고 의식적인 노력과 의지를 발동하여 성장하는 방식을 찾기 위한 질문과 배움을 시작해야한다._50p

 

 

 

 

나는 다른 사람의 성공에 기여한 적 있는가?

 

'그래,언제까지 내가 사는 세상을 다른 사람이 멋지게 바꿔주기를 기다리기만 할 것인가?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세상에 필요한 일이 있다면 내가 그 일이 일어나게 하자.나에게 모든 권한이 있다고 하지 않는가?' 바로 이때 '성장하겠다고 마음 먹는 순간',즉 성장 마인드셋으로 전환되는 의식적인 변화가 일어났다.

그리고 다음과 같이 내면의 성장을 위한생각과 태도의 변화가 찾아왔다.다른 사람의 요구에 의한 변화가 아니라 내가 관심을 가지는 부분에 대한 변화였기에 성장하고자 하는 열망은 무엇보다 뜨거웠다. 

나는 성장하겠다는 마음을 먹고 하던 대로 계속하는 삶,늘 만나던 사람만 만나는 삶을 탈피하고자 의식적인 노력을 기울였다.

배움이 필요한 곳에 적극적으로 나누려고 노력했다.그러자 더 많은 배움이 일어나는 선순환이 생겨났다._51~52p

 

 

 

 

자기계발서

 

언제나 누구나 어디서나 성장할 수 있다는 마음가짐이 바로 성장 마인드셋이다.

그러한 성장 마인드셋을 나누고 북돋워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는 일터 밖 파트너십이 얼마나 큰 힘을 만들어낼지 상상하기 힘들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은 나와 내 주변,나아가 우리 속한 사회를 더 좋은 곳으로 만들겠다는 선한 영향력,그리고 그것을 뒷받침하는 파트너십으로 가능한 것임을 잊지 않기 바란다._150p

 

이외에도

- 내 삶의 원칙을 세워야 했다.그러기 위해서는 내가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싫어하는 것은 무엇인지 예민하게 관찰해봐야했다. 그동안 내 욕구보다는 언제나 회사에서의 역할,엄마로서의 역할 등 응당 해야 할 일들에 집중헤왔다.지금은 그러한 역할을 생각하며 우물쭈물할 때가 아니었다.오롯이 나에게 집중하여 이 안갯속을 빨리 빠져나와야 했다._62p

 

- '나다움을 잃을 필요는 없다'는 것이다. 나다움을 잃고 시류에 흔들리거나 억지로 다른 사람이 되려고 애쓸 때 마음에 병이 온다는 것을 깨달았다. 조금 어렵더라도 나답지 않은 것에는 '아니요'를,내가 좋아하는 일에는 적극적으로 '네'를 외치는 삶을 살겠다는 원칙을 세웠다_63p

 

-이제는 부모 스스로 깨어나 교육의 주최자로 거듭날 시기다. 더 좋은 사교육을 찾아다니며 내 아이가 다른 아이들을 누르고 경쟁에서 승리하는 데 모든 역량을 쏟아붓던 기존의 관행을 이제는 멈춰야 한다. 부모가 먼저 미래 사회를 좀 더 깊이 이해하고 성장을 위한 파트너십을 모색할 시점이다. 그런 과정에서 터득한 진정한 지식과 지혜로 아이들을 가르친다면 헬조선이라고 불리는 우리 사회가 조금씩 변화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희망을 걸어본다._156p

 

등등 크게 파트너십과 성장 마인드셋을 두고 이야기를 한다.

파트너십은 단순히 일을 같이하는 동료 개념이 아니라 친구도,가족도,SNS 친구도 모두 해당이 된다.

내가 누군가를 짓밟고 이기려는 의도가 아닌 파트너십을 통해 성공하는 것을 의미하고 나의 '네트워크'는 내가 구축함으로써 성공적인 파트너십을 위한 마법의 7Step도 서술되어 있다. 

 

1. '나'를 알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진다.

2, 내 인생의 비전은 어디를 향하고 있는 지 확인한다.

3. 행복한 삶의 5가지 범주를 이해하고 관리한다.

4. 현재 내 삶에서 파트너십이 필요한 영역을 정의한다.

5. 각 분야에서 필요한 파트너를 찾는다.

6. 내가 기여할 부분을 찾아서 적극 나눈다.

7. 코칭과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파트너십을 업그레이드 한다.

즉, 나를 먼저 알아야 상대와 파트너십을 맺을 수 있다는 이야기를 해주고 있다.

 

또한 성장 마인드셋은 내가 제일 유심히 읽은 구절이기도 하지만 제일 인상 깊었던 구절은 '일을 업으로 승화시킬 때 일은 나를 넘어 사회에까지 사랑을 전달하는 숭고한 무엇이다'이다 단순히 돈을 벌기 위한 수단으로서의 일이 아닌 나를 성장시키고 어떠한 가치를 만들어내고 내가 정성을 다하고 최선을 다해 누군가의 필요를 채워줌으로써 이웃과 가족에 대한 사랑을 실천하는 것이다. 현재 1인 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나로서도 나 자체의 브랜딩에 힘쓰고 있지만 이걸 일이 아니라 나의 업으로 삼으면 브랜딩이라던지 스토리텔링이 더 쉬워지지 않을까 라는 기대도 했었다.

 

 

반응형
LIST